오늘 Spring Framework 사이트에 들어갔더니, Spring 3.0에 대한 소식이 올라와 있었다.
아직은 2.5를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데, 벌써 3.0이라니, 사실은 벌써 여러곳에서 관련 기능들에 대해서 소개해 주고 있지만, 한국에 제대로 번역된 책은 Spring in Action SE2 이 한권 뿐이다. 국내 저자가 출판한 2.5 기반의 책도 있지만 사실 이책은 Spring MVC에 대한 설명을 주로하고 전체적으로 다룬 책은 아직도 없다. (희색 표지에 붉은 색 그림이 있는 책을 본적이 있을 거다.)
일민이가, 책을 쓴다고 했던 것은 작년인데, 1.2에서 2.0 그리고 2.5로 Spring Framework은 버전업이 되고 있는데, 이 친구의 책이 나오려면 아직도 먼 이야기 있것 같다. 또 Spring Framwork 3.0이 나오려고 하니 말이다. 

오늘 올라온 글은 사실 광고와 다름 없다. Spring 3.0에 대해서 11월 13일 파리에서 소개할 테니 오고 싶은 사람은 공짜로 오라는 글이다. "Spring 3.0 in Paris"라는 제목의 글인데,
3.0버전에 대한 preview를 소개할 것과, upgrade 방법과 Annotation base의 Component 모델에 대해서 Juergen Hoeller 라는 사람이 소개하는 한다는 것과 Peter Cooper-Ellis 는 Spring Source 의  제품 로드맵과 Open Source Project에 대해서 설명할 예정이다.  

그러나, 이번에 열리는 SpringOne Americas 2008 에서 더욱 자세히 설명되고 공개될 거라 생각이 든다. 정말 가보고 싶은 conference인데.... 올해도 못가니 많이 아쉽다.

 
Posted by 행복상자